top of page

Artificial Intelligence, Education
AI Language Learning for Twin.kle Students

안녕하세요. Twin.kle은 영어 학습 능률을 높이기 위해 2022년 Session3 (7월)부터 

MagniLearn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.

▶AI Learning Platform은 모바일에서 작동되지 않으며, Tablet 및 PC에서만 작동됩니다.

 

▶트윈클 학생들 모두에게 아이디가 무료로 제공되며, AI Leaning platform은  2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.

 

▶수업 시간에 학생들에게 사용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있을 예정입니다.

▶주 3회 , 각 15분씩 레슨이 제공됩니다.

White Wall with Stairs

What is MagniLeran?

MagniLearn은 스마트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학습 능률 제고, 장기 기억력 향상 및 각 학생에 대한 맞춤형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이스라엘 에듀테크 회사입니다.
MagniLearn 서비스는 뇌신경과학, 컴퓨터 공학, 인지 과학 및 제 2 외국어 습득학 등의 분야에서 8년 이상의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

​트윈클은 오랜 시간 MaginiLearn Team과의 회의를 거쳐, 우리 학생들을 위하여 AI Language learning system을

도입하기로 하였습니다.

MagniLearn의 영어모델은 몇 가지 언어학적인 교육방법론에 기초하고 있습니다.

첫 번째는 100% 개인화, 사람마다 언어 학습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'개인 맞춤형 교육'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. 

MaginiLearn 의 토커스 CEO는 "MaginiLearn 에서는 학습자가 틀린 것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이뤄지고 다시 이를

바탕으로 다음 과정을 학습하게 된다"면서 "이 과정이 실시간으로 개인 맞춤형으로 이뤄진다는 것이 큰 특징"

이라고 설명합니다.

학생에게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커리큘럼은 공통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미리 제작해 둔 것이 아니라, AI의 학습에

의하여 각 학생들의 학습 패턴을 분석 후 학생에게 맞는 Tailor made Curriculum이 제공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
두 번째는 모든 과정이 객관식이 아니라 주관식으로 이뤄진다는 점이다.

토커스 CEO는 "MaginiLearn 은 객관식으로 정답, 오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주관식 답을 정답, 일부 정답, 오답으로 판단한다"면서 "이것이 학습 효율을 높일 뿐 아니라 언어 자체의 속성에 맞는 것"이라고 설명합니다.

주관식 답변이 중요한 이유
(1) 학생이 답변을 스스로 생각해 내는 것은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필수입니다.
(2) 학생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.
 

마지막 세번째는 음성입니다.

토커스 CEO는 "우리의 뇌는 듣는 것을 통해서 언어를 학습하도록 되어있다"면서 "MaginiLearn 의 모든 교육은

반드시 음성으로 듣는 과정이 포함되어있다"고 말합니다.

이는 Listening의 중요성을 의미합니다.

 AI 프로그램을 사용했을때, 학생들의 학습 효과가 3배 더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.

우리 트윈클 학생들이 AI 프로그램으로 집에서도  꾸준히, 즐겁게  공부하면서, 학습성취도도 증가시킬 수 있기를

기대합니다. 

​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을 위해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
트윈클 임직원 올림. 

Cambridge CEFR

CEFR-Design_28_07_20.webp

▶AI Learning Platform은 1,2,3학년은 트윈클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하며, 4,5,6학년은

CEFR(유럽연합 공통 언어 표준 등급(Cambridge CEFR : The Common European Framework of Reference) level에 기반합니다.

* 2025년부터 OECD국가에게 CEFR기반의 Cambridge Assessment English가 국제학업성취도평가에 언어영역평가시험으로 지원됩니다.

CEFR Level과 TOEFL 점수 비교 Table

20220608_182238.webp
bottom of page